회음부수술 수술에 사용되는 기구 '이것'도 사용한다!

헤스티아 여성의원♥/소음순수술2024. 3. 27. 18:26

헤스티아 여성의원♥/소음순수술

회음부수술 수술에 사용되는 기구 '이것'도 사용한다!
회음부수술 수술에 사용되는 기구 '이것'도 사용한다!
회음부수술 수술에 사용되는 기구 '이것'도 사용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음부수술 수술에 사용되는 기구 '이것'도 사용한다!

 

이상적인 회음부를 위해 병원 방문 전 어떤 기구를 사용해서 수술을 하는지 궁금했던 분들은 주목하세요!

헤스티아 여성의원 홍혜리 대표원장님께서 속 시원하게 알려주셨답니다.

영상 시청 후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편하게 헤스티아 여성의원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 구간별 네비게이션 ✔

 

00:17 여성성형 시 어떤 수술 도구를 사용할까?

01:49  수술도구 - 고주파 '보비'

04:27 수술도구 - 의료용 아이리스 시저

05:28 홍원장님이 이 영상을 찍게 된 이유는 뭘까?

 


 

 

 

Q. 여성성형 시 어떤 수술 도구를 사용할까?

 

오늘은 소음순이나 대음순과 같이 외음부 성형 회음부수술을 할 때 환자분들이 가장 첫 번째로 질문하는 겁니다. 어떤 기구를 사용해서 흔히 환자들이 외과적 수술도구라고 하면 메스를 사용하냐 아니면 레이저로 자르냐 두 가지 중 어느 것을 이용하는지를 환자분들이 와서 제일 많이 물어봅니다. 오늘은 저희가 수술을 할 때 사용하는 기구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사실 이런 회음부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은 메스만 쓰는 병원도 없고 고주파나 이런 레이저만 쓰는 병원도 없을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각 기구간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들은 두 가지 장비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소음순성형을 할 때는 메스를 사용하기 굉장히 어려워요. 산부인과에서 제일 많이 하는 수술 중 하나가 제왕절개인데 제왕절개 수술을 할 때는 피부 자체가 굉장히 텐션이 딴딴하게 주어져 있기 때문에 메스로 쭉 그으면 일직선으로 잘 그어집니다. 그런데 소음순이나 대음순 같은 경우에 피부에 텐션이 있지 않은 굉장히 흐물거리는 조직이기 때문에 메스로 절개를 할 경우엔 깔끔하게 절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수술도수 중에서 환자분들이 가장 흔하게 알고 계신 도구가 메스이기 때문에 메스로 하냐 레이저로 하냐는 질문을 많이 하시기는 하지만 소음순이나 대음순수술 할 때는 메스를 사용하지 않고 저희가 흔히 사용하는 기구가 두 가지가 있어요. 제가 그 기구를 준비해 봤습니다.

 

 

 

Q. 수술도구 - 고주파 '보비'

 

이 기구가 흔히 대학병원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보비라는 기구이며 고주파에요. 굉장히 얇은 사실 거의 머리카락 굵기 정도 되는 보비에 팁 보이세요? 환자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게 레이저나 고주파로 소음순을 절개할 경우 또는 피부를 절개할 경우에 피부에 화상을 입어 사처가 아무는데 지장이 있지 않을까?라고 이야기를 하시는데 보비의 팁은 굉장히 얇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비 같은 경우는 노란 버튼은 자르는 데 사용하고 파란 버튼은 지혈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이렇게 에너지가 조금 다른 거실 이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가 보통은 소음순을 절개할 때 대음순을 절개할 때는 디자인을 한 후에 제가 딴 디자인 위에 보비에 얇은 니들팁이라고 불리는 니들팁을 이용해서 경계를 금 긋는다고 생각하고 절개를 해요. 절개가 끝나고 나면 저희가 파워를 조금 올려서 지혈을 하면서 소음순 전체를 절개를 하고 대음순도 지혈을 합니다.

 

지혈을 할 때는 끝이 뾰족한게 아니고 동글한 팁을 이용해서 지혈을 하기도 해요. 은근히 소음순이나 대음순에 굵은 동맥 혈관들이 꽤 많기 때문에 그리고 특히 소음순에는 지지해 주는 피하지방 조직이 없기 때문에 지혈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서 이제 이런 열 에너지를 이용한 기구가 아닌 메스나 가위만을 이용해서 수술하는 데는 야간 무리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볼팁 같은 경우에는 동그랗게 조직을 태을 수 있기 때문에 환자 분들께서 소음순의 미백을 원하시거나 박피 소음순색을 밝게 만들고 싶다 그런 경우에는 둥근 팁을 이용해서 저희가 미백시술을 하기도 해요. 생각보다 까만 소음순에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여기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만 소음순이 까맣거나 소음순에 조름이 많거나 소음순이 큰거는 사실 2차 성징 이후에 커지거나 주름이 생기거나 착색이 되는 경우가 많은 거지 우리의 어떤 성경험이나 성적인 문란함을 얘기하는 건 절대 아니기 때문에 영상을 보고 계신 분들께서 꼭 그러는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경험과는 전혀 상관없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Q. 수술도구 - 의료용 아이리스 시저

 

저희가 음핵 주변에 조금 예민한 피부를 절개할 때 그리고 저희도 사람이다 보니까 이렇게 고주파에 굉장히 얇은 팁을 이용해서 선을 쭉 긋더라도 그 부분이 약간은 딱 예쁘게 절개가 안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아이리스 시저 흔히 여자분들은 속눈썹을 다듬는 가위 집에도 많이 가지고 계시지요? 의료용으로 아이리스 시저가 있어요. 아이리스 시저로 예민할 수 있는 열이 닿아서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위는 아이리스 시저로 조직을 살짝 정리를 하곤 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혈관이 풍부한 소음순 중심부의 큰 조직들은 보비 고주파를 이용해서 절단하고 지혈을 해요. 음핵 주변의 아주 섬세한 조직들 아주 예민한 조직들 같은 경우에는 아이리스 시저를 이용해서 조직을 조금씩 다듬어요.

 

 

 

Q. 홍원장님이 이 영상을 찍게 된 이유는 뭘까?

 

제가 이영상을 찍게 된 이유가 어떤 병원은 메스, 어떤 병원은 레이저 고주파 이런 에너지 기구만 이용한다 이런식으로 광고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던데 각 기구들이 가지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두 가지를 다 쓰는 게 사실 저는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어느 것 하나도 완벽하게 모든 수술을 할 때 조건을 충족시킬 수는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음부수술을 하는 병원들은 두 가지 도구를 다 사용하고 있고 저희 병원도 마찬가지로 두 가지 도구를 다 사용해서 좀 예민할 수 있는 부분은 에너지로 인한 화상 손상이 거의 없도록 가위를 이용하고 만약에 좀 지혈이 많이 필요한 부분은 고주파를 이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환자분들께서 소음순수술을 하러 오셨을 때 가장 많이 하는 질문 거의 삼대장 중 하나인거같아요. 통증이 심하냐, 언제 일상생활 할 수 있냐 거기에 이은 어떤 도구를 이용해서 소음순을 자르냐 대음순수술 할 때 어떤 도구로 수술을 하냐 질문에 대한 영상을 찍어보았어요.  지금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 대부분은 소음순수술을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고 계실 것 같아요. 사실 다른 사람의 소음순을 우리가 볼 일 이 없기 때문에 내가 이 소음순이 괜찮은 소음순인지 내가 이 불편함을 느끼는 게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아시기 굉장히 힘드실 겁니다. 소음순에 정상 비정상이 있지는 않지만 활동하기 편한 소음순 그리고 이상적인 소음순이 있기는 해요. 영상을 보시면서 좀 고민이 되신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가장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술 상담 및 예약 바로가기 ★


★ 소음순미백 소음순착색 소음순 문제 반복은 이제 그만 ★

 

 

헤스티아 여성의원 골반저재활 도수치료
회음부수술 후 도수치료
헤스티아여성의원 여성성형시술 상담비0원
헤스티아여성의원 진심을 담은 2500건 이상의 후기들로 검증된 후기 맛집
헤스티아 여성의원 2500건이 넘는 유튜브 '우리동네 산부인과' 28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병원
헤스티아 여성의원 의사를 가르치는 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대형종합전문병원과 협력
헤스티아여성의원 여기로오세요!
회음부수술 전후사진 자필후기 홈페이지
헤스티아 여성의원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