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수술 왜 여성성형으로 유명할까? 산부인과 전문의 생각으로는..

헤스티아 여성의원♥/소음순수술2024. 1. 22. 18:00

헤스티아 여성의원♥/소음순수술

소음순수술 왜 여성성형으로 유명할까? 산부인과 전문의 생각으로는..
소음순수술 왜 여성성형으로 유명할까? 산부인과 전문의 생각으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음순수술 왜 여성성형으로 유명할까? 산부인과 전문의 생각으로는..

 

산부인과라고 하면 단순히 산과, 부인과라고 해서 질염이나 부정출혈 같은 질환을 보는 일반 산부인과 그리고 분만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산부인과도 많은 세부 전공들이 존재하는데 부인과, 산과 이외에도 세부전공 생식내분비나 비뇨부인과도 있습니다. 비뇨부인과에서 빠질 수 없는 여성성형 여성의원에서 시행하는 성형도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고 이전과 다르게 여성 성형을 원하는 분도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소음순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구간별 네비게이션 ✔

 

00:43 소음순이 무엇이죠?

01:18 이상적인 소음순은 과연 무엇이죠?

02:03 소음순으로 인한 불편함은?

02:58 불편한 소음순 해결법은?


 

Q. 소음순이 무엇이죠?

요즘은 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개방적인 성문화로 인해서 여성의 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그러면서 내 몸에 대한 관심도 많아져서 소음순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사실 산부인과를 전공하기 전에 소음순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요. 심지어 산부인과 의사가 되고 나서도 소음순 모양에 대해서 크게 관심이 있던 것도 아니었고요. 근데 진료를 보다 보니까 환자분들이 이렇게 늘어날수록 오셔가지고 '소음순이 불편해요 선생님, 소음순 모양이 이상해요'라고 많이 하셨어요.

 

Q. 이상적인 소음순은 과연 무엇이죠?

 

 

책에서 그림으로 많이 보기는 했지만 실제 모양은 천차만별이에요. 소음순은 여성의 생식기 중 일부분인데요 외음부에 있는 대음순 안쪽에 위치한 사실은 작은 한쌍의 주름입니다. 이 소음순이 하는 일은 요도와 질 입구를 가려주어 외부로 부터 질이나 자궁으로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인 되게 중요한 일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사람 얼굴이 다 다르게 생긴 것처럼 쌍꺼풀이 있는 사람, 없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소음순의 크기나 모양, 색깔 등이 차이가 굉장히 많아요. 소음순의 모양은 정상, 비정상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Q. 소음순으로 인한 불편함은?

 

소음순이 너무 크거나, 비대칭이거나 늘어짐이 있다면 제가 진료실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증상이 스키니나 레깅스처럼 이렇게 꽉 끼는 옷을 입었을 때 너무 불편해요, 속옷에 쓸려서 너무 아파요 의자에 앉으면 눌려서 너무 불편해요..

소음순이 외음부를 많이 덥게 되면 습해집니다. 그리고 분비물이 고여있으니까 질염이나 방광염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늘어진 소음순 주름 사이, 세균 번식에 의해 외음염이 발생하기도 해요. 그리고 커지거나 늘어난 소음순은 성관계를 할 때 말려들어가기도 하기 때문에 성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얼굴도 예뻐지고 싶은 것 처럼 소음순도 미적인 만족도가 낮을 때 이런 경우 심리적 불만족을 일으키거나 성관계에 소극적이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Q. 불편한 소음순 해결법은?

 

그런데 사실 이런 불편함이 있어도 해결 방법을 모른 채 그저 참고 견디는 분들이 꽤 많아요. 저도 처음 진료를 볼 때는 '끼는 옷은 피하세요, 널널한 옷 입으세요, 질염은 치료해 드릴게요'라고 했는데요 입장을 바꿔보면 정말 불편할 거 같아요. 소음순과 관련한 문제는 해결방법이 있어요. 수술 또는 수술이 아니더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충분히 있어요. 언제든지 내원하셔서 진료실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수술 상담 및 예약 바로가기 ★

 

 

★ 소음순비대 불편하다면 수술 꼭 해야 하나요? ★

https://blog.naver.com/hestiaobgy/223304525954

 

소음순비대 불편하다면 수술 꼭 해야 하나요?

소음순비대 불편하다면 수술 꼭 해야 하나요? 타이트한 옷을 입을 때 자꾸 끼이고 눌리는 통증으로 자세를 ...

blog.naver.com

 

 

풀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nmZjguOXpX8

헤스티아 여성의원 28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병원
분당 헤스티아 여성의원 위치

 

https://bd.hestia-womenclinic.co.kr/sub/sub-4/sub-1.php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