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증세 자연 치유 될까? 요실금치료 안 하면 생기는 일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2023. 7. 3. 12:30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

요실금증세 자연 치유 될까? 요실금치료 안 하면 생기는 일

 

요실금증세 자연 치유될까? 요실금치료 안 하면 생기는 일 

 

여성 중에서 요실금증세를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요실금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질 것이다, 혹은 식품이나 어떤 영양제를 먹으면 요실금이

자연치유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요실금 과연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구간별 내비게이션✔

00:22 : 요실금 자연치유가 가능한가?

00:43 : 요실금의 종류는?

00:50 : 수술이 필요한 요실금은?

01:25 : 수술 외 다른 치료가 필요한 요실금은?

01:51 : 요실금치료를 하지 않으면 생기는 일

03:15 : 요실금수술 부담을 덜어도 됩니다!

 


 

Q. 요실금 자연치유가 가능한가?

여성 중에서 요실금증세를 겪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다 병원을 방문하면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아닙니다. 이 요실금증세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저절로 좋아지실 거라고 혹은 식품을 먹고 어떤 영양제를 먹으면서 요실금이 자연 치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애용은 '요실금치료에 자연치유라는 것은 없다'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Q. 요실금의 종류는?

요실금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수술이 가능한 요실금과 수술이 불가능한 요실금으로 크게 나눌 수도 있어요. 이 외에 요실금의 종류로만 보자면 복압성 요실금/ 절박성 요실금/ 혼합성 요실금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어요.

 

Q. 수술이 필요한 요실금은?

수술이 필요한 요실금, 수술이 치료에 도움이 되는 요실금은 우리가 복압성 요실금이라고 말씀드리고, 이 복압성 요실금이라는 것은 내가 복압이 올라는 상황 기침 재채기 줄넘기 이런 상황에서 소변을 잡아주는 힘이 약해서 소변이 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나이가 들수록 더 심해진다기보다는 근육이 약해진든지 출산 이후에 체중이 많이 늘었다든지 이런 몸의 신체변화에 따라서 구조적으로 바뀐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나빠지면 더 나빠졌지 더 좋아지지 않아요. 즉 자연치유라는 건 없다는 의미입니다.

 

Q. 수술 외 다른 치료가 필요한 요실금은?

두 번째로 말씀드리는 절박성 요실금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40-50대 그리고 그때부터 나이가 들수록 더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절박성 요실금은 과민성 방광의 증상으로 보고 있는데 과민성 방광이 나이가 들수록 그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안되고 약물로써 치료해야 되는 절박성 요실금마저도 역시 자연 치유라는 개념은 없어요.

 

Q. 요실금치료를 하지 않으면 생기는 일

그렇다면 요실금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첫째, 소변이 계속 새고 습한 상황이 유지가 되면서 패드를 쓰거나 라이너를 계속 쓰게 되는데 결국에는 외음부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고 염증이 생겨서 따갑고 불편하게 되겠죠. 그런 경우엔 또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둘째, 내가 소변이 샌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나의 자존감이 떨어지기도 하고 어떤 사회적인 활동을 하실 때 위축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무언가 하려고 해도 소변이 샐까 봐, 화장실에 가고 싶은 느낌이 들까 봐, 다른 사람 앞에서 실수하게 될까 봐, 노심초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이유 때문에 환자분들은 어디를 가시든 화장실 위치부터 가장 먼저 파악하게 되십니다. 1시간마다 소변을 보시기도 하고 때로는 방금 보고 왔더라도 장소를 이동하기 전에는 꼭 화장실을 방문하신다고도 말씀하기도 합니다. 즉 내가 언제든지 갑자기 소변이 새서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화장실을 달고 사시게 됩니다.

적절한 치료가 되지 않고 방치가 된다는 것은 건강의 관점에서 좋지 않고 심리나 사회적인 상황을 고려해도 전혀 좋지 않아요.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진단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치료의 시작입니다.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적절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리겠습니다.

 

Q. 요실금수술 부담을 덜어도 됩니다!

요실금 치료는 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다른 일반수술 대비 금전적인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요실금수술도 10분에서 15분 정도면 끝날 수 있는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하지도 않으시면 좋겠어요.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질환이에요. 화장실만 찾아다니시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좋은 치료받으시기 바라요.

 

플영상 보러 가기 : https://youtu.be/0asLlE9-auM

 

 

★ 수술 상담 및 예약 바로가기 ★

헤스티아여성의원 진심을 담은 2000건 이상의 후기들로 검증된 후기 맛집
헤스티아여성의원 2000건 넘는 후기와 유튜브 '우리동네 산부인과' 26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전문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의사를 가르치는 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대형종합전문병원 협력
헤스티아여성의원 여기로 오세요!
헤스티아 요실금클리닉 요실금수술/자필후기
헤스티아여성의원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