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수술 전 필수시청! 요실금수술 부작용 꼭 체크하세요!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2023. 7. 28. 15:12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

요실금수술 전 필수시청! 요실금수술 부작용 꼭 체크하세요!

 

 

 

요실금수술 전 필수시청!  요실금수술 부작용 꼭 체크하세요!

 

 

요실금수술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이것'을 섬세하게 다뤄야 하는 이유.

요실금으로 인해 의도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새면 불편한 게 이만저만 아니죠.

불안감과 뒤처리 등 매우 당황스럽고 곤란한 요실금.

요실금 질환을 가지고 있으면 삶의 질이 확 낮아지게 되는 이유입니다.

이미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고, 수술 부작용 걱정으로 두려워하고 계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영상으로 찾아왔습니다!

 

 

✔구간별 내비게이션✔

 

00:25 : 요실금수술 후 부작용, 왜?

00:57 : 요실금수술 부작용 대표적 증상

01:18 : 요실금수술 이런 수술입니다.

01:30 : 요실금수술 부작용 다섯가지

03:45 : 효과적인 요실금수술을 위해선?

04:39 : 요실금 관련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

 


 Q. 요실금수술 후 부작용, 왜?

 

요실금수술에는 이런 테이프가 들어갑니다.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고 재수술하는 사례들에서 수술실에 들어가서 보면

조직과 하나가 돼서 분리가 거의 안 될 정도로 조직에 생착이 잘 되는 이런 테이프를 저희가 사용합니다.

만져보면 흔히 모시, 삼배 같은 느낌입니다. 쓰리디 3D 매쉬 이런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요실금수술 부작용 대표적 증상

 

요실금수술에 이런 테이프를 삽입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부작용들은 생기면 꽤 불편한 것들이 많죠.

부작용으로는 첫째 수술의 실패, 둘째 요실금 재발, 셋째 테이프가 질벽으로 노출되는 경우, 넷째 테이프에 감염이 발생하는 경우, 다섯 번째 배뇨장애가 있어요.

 

 

 Q. 요실금수술 이런 수술입니다.

 

수술할 때 고리를 이용해서 우리가 테이프를 삽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요도에 중간 부위를 걸어서 소변이 새지 않도록 잡아줍니다. 이 부분을 잡아주기 때문에 기침해서 흔들려도 잘 버티는 거예요. 그런데 이 테이프가 제자리에 잘 있지 못하는 경우, 혹은 이 테이프가 밑으로 빠지는 경우 수술이 실패하고 수술 후에 요실금이 재발합니다. 그래서 수술할 때 이 테이프의 위치를 잘 정확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요실금수술 부작용

 

테이프를 삽입할 때, 너무 질 벽에 얕게 삽입한다거나 적절하게 삽입이 됐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고 난 뒤에 여성들은 폐경이 되기 때문에 질벽이 얇아지거나 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되면 테이프가 질 벽을 뚫고 나오는 테이프의 노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노출되어 있는 테이프를 최대한 많이 제거 한 다음, 이 질벽을 다시 봉합해 줘야 해요. 테이프를 일부 제거하고 나면 절반 정도의 환자들이 요실금 증상이 다시 재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렇게 테이프를 제거하고 난 뒤에는 질벽이 다 아물고 난 뒤에 요실금 후에 재수술해야 하는 케이스들이 종종 있습니다.

 

요실금테이프가 감염되는 케이스는 그렇게 흔하진 않지만 수술 후에 아주 드물게 있을 수 있는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만약에 테이프 감염이 발생하게 되면 그건 좀 심각한 농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도 광범위한 항생제를 사용하면서 테이프를 즉시 제거해 주어야 하는 급한 수술이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변이 나오는 길이 막히는 요폐색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수술 직후에 이 테이프를 너무 강하게 장력을 걸어서 당겨버리면 소변을 보는 게 힘들 수 있어요. 며칠이 지나도 소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 테이프 장력을 풀어줘야 해요. 한 10명 중 1명 정도 이렇게 처음 수술 직후에 소변을 못 보시는 거 같아요. 그런 분들 중에서 대부분은 다 첫날에 소변줄을 가지고 있으면서 증상이 좋아지게 되는데 아주 드물게 그렇게 소변줄을 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소변을 못 보시는 분들은 테이프를 조금 풀어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이 방광에 소변이 꽉 차서 역류하면서 수신증과 같이 콩팥에 문제가 생길 수 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Q. 효과적인 요실금수술을 위해선?

 

소변을 못 봐서 응급실에 가서 소변을 빼야 하는 그런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수술할 때 사실 저 텐션 장력 조절하는 게 어떻게 보면 수술하는 그 집도의의 능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손 끝에서 느껴지는 압력 그리고 환자 상태에 따라서 장력을 조금 터치하는 것이 수술 이후에 재발도 없이 수술 효과가 오래가고 부작용 없이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요실금수술 할 때 너무 과하게 장력을 걸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저희가 가끔 얘기할 때가 있는데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처음에 수술하고 나면 환자들이 소변보는 시간이 조금 길어져요. 소변발이 좀 약해지거나 소변이 조금 졸졸 나온다고 얘기를 하시는데 보통 이런 건 1주에서 한 달 이내로 거의 다 호전이 되는 것 같아요. 만약 수술하신 다음에 소변이 너무 잘 안 나오는 것 같다 하면 빨리 주치의가 봐야 하기 때문에 얘기를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Q. 요실금 관련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

 

요실금수술 부작용으로 검색해서 이 영상을 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요. 요실금수술 부작용보다는 사실 수술 이후에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아요. 득과 실을 따졌을 때 득이 훨씬 많은 수술이고 이런 부작용의 빈도는 그렇게 높지 않아요. 그래서 무작정 남들이 올린 부작용만 보시고 수술에 대해서 두려워하시기보다는 그런 증상과 내 현재 상태에 대해서 정확히 진단을 받고 검사를 하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요실금은 사실 사회적인 질환이라고 많이 불려요. 내 삶의 질을 굉장히 떨어뜨리는 질환이기 때문에 10분 내외의 수술로 삶의 질을 상당히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망설이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받으시고 수술하시면 굉장히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을 거예요.

 

 

풀영상 보러 가기 : https://youtu.be/fU1EzVqtBtw

 

 

 

★ 수술 상담 및 예약 바로가기 ★

헤스티아여성의원 여성성형시술 상담비0원
헤스티아여성의원 진심을 담은 2000건 이상의 후기들로 검증된 후기 맛집
헤스티아여성의원 2000건이 넘는 후기와 유튜브 '우리동네산부인과' 26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전문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의사를 가르치는 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대형종합전문병원과 협력
헤스티아여성의원 여기로오세요!
헤스티아여성의원 요실금수술 자필후기
헤스티아여성의원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