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치료 TOT수술 필요한 경우는? - 헤스티아여성의원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2023. 11. 2. 17:27

헤스티아 여성의원♥/요실금수술

요실금치료 TOT수술  필요한 경우는? - 헤스티아여성의원

 

요실금치료를 위해선 꼭 수술이 필요할까요? 요실금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선 요실금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하며 요실금치료 수술이 필요한 요실금인지 먼저 파악이 필요합니다. 요실금수술이 필요한 대상인 복압성 요실금의 증상과 이를 개선하는 방법인 요실금수술 TOT수술 방법과 진행방식까지 헤스티아여성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치료 TOT수술 이런 경우에 필요합니다! - 헤스티아 여성의원

요실금치료 수술 꼭 필요한 경우는?

요실금치료 TOT수술 과연 어떤 경우에 필요한걸까요? 요실금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지만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요실금은 소변의 조절이 내맘대로 되지 않아 소변이 새는 증상이라 부끄럽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요실금은 종류도 다양하고 그에 따른 증상이나 치료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먼저 제대로 요실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실금 증상이 있더라고 요실금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기때문에 소변을 조절하고 참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요실금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후 요실금종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쌀쌀해지는 날 복압성 요실금 증상이 심해져서 치료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철 요실금 치료에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실금수술 없이 치료 할수 있는 3가지! 겨울철 복압성요실금증세에 대하여

요실금수술없이 치료 할수 있는 3가지! 겨울철 복압성요실금증세에 대하여 겨울철에는 요실금증세로 치료를 받는 환자가 늘어나는 계절이에요. 왜 그럴까요? 또한 증상을 보인다고 무조건 수술

wooridongsan.com

 

요실금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요실금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요실금은 본인의 의자와 상관이 없이 소변이 나오는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고 특히 임신과 출산의 경험이 있거나 중년 이후부터 노인, 신경성질환 환자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생명에 지장이 없기도 하고 병원에 방문하는것이 부끄럽고 숨기고싶다고 생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거나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엔 크게 상관이 없을 수 있지만 증상이 조금이라도 심해진다면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것을 권유드립니다. 

요실금치료 수술이 필요한 복압성 요실금

요실금치료 수술이 필요한 복압성 요실금

 

오늘 알아볼 요실금치료 수술이 필요한 케이스는 바로 복압성 요실금입니다. 복압성 요실금은 여성 요실금 원인의 80%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흔한 요실금입니다. 배에 힘이 들어가 복압이 증가하면 소변이 새는 증상으로 기침, 재채기, 운동, 무거운것을 들때, 성관계 시 소변이 나도 모르게 새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복압성 요실금의 발생 원인은 분만이나 노화로 인해 골반근육이 손상되면서 복압이 증가하는 상황에 방광과 요도가 충분히 지지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에 복압이 증가하더라도 요도가 제대로 지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요실금수술이 필요한 대상, 이런 증상이 있다면?

요실금수술이 필요한 대상, 이런 증상이 있다면?

 

복압성 요실금 이 네가지 케이스 중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치료방법으로 요실금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케이스는 복압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이 동시에 있는 경우입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갑작스러운 요의가 들면 소변이 나도모르게 새버리는 증상입니다.

 

두번째 케이스는 크게 웃거나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이 새는 경우입니다. 복압이 증가해서 소변이 나오는 대표적인 복압성 요실금의 증상입니다. 세번째 케이스는 줄넘기 등 운동을 할 때 소변이 새는 경우입니다. 마지막 케이스는 성관계 시 소변이 새는 경우입니다. 위 세가지 케이스는 모두 복압성 요실금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수술로 치료가 필요한 케이스입니다.

TOT수술 요실금 수술 방법은?

TOT수술 요실금 수술 방법은?

 

복압성 요실금의 근본적인 치료는 요실금수술인 TOT수술 입니다.  TOT수술은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은 띠모양의 테이프를 요도 중간에서 위쪽으로 걸어주는 수술 방법으로 삽입한 띠모양의 테이프가 약해진 괄약근을 보강해주어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막아주는 원리입니다. 

 

간혹 다른 요실금치료로 질성형이나 질타이트닝으로 요실금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 곳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며 효과가 시술 직후엔 있더라도 금방 되돌아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요실금수술은 요도를 다시 원래의 위치에 고정시켜주는 수술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TOT수술 마지막 정리! TOT수술절차
TOT수술 마지막 정리! TOT수술진행
요실금검사 요역동학검사

TOT수술 마지막 정리! 

 

TOT수술은 10분정도의 짧은 소요시간이 걸리고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 전 요역동학검사로 정확한 배뇨상태를 확인하여 요실금종류와 정도를 파악을 한 후 수술이 필요하다 판단이 되면 질을 통해 요도 근처 질점막을 1cm 정도 절개하여 테이프를 삽입할 공간을 확보합니다. 테이프를 이용하여 요도를 지지할 수 있게 위치하고 고정시켜 마무리합니다. 여기까지 요실금치료 TOT수술 이런 경우에 필요합니다에 대한 내용인

  1. 요실금치료 수술 꼭 필요한 경우는?
  2. 요실금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3. 요실금치료 수술이 필요한 복압성 요실금
  4. 요실금수술이 필요한 대상, 이런 증상이 있다면?
  5. TOT수술 요실금 수술 방법은?
  6. TOT수술 진행 방식은?
  7. TOT수술 마지막 정리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헤스티아 여성의원의 요실금수술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첨부된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헤스티아 여성의원이었습니다.

 

요실금수술, 종류에 맞는 근본 해결법이 재발을 막는다

요실금수술, 종류에 맞는 근본 해결법이 재발을 막는다 소변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지배를 통해 요도 ...

blog.naver.com

요실금수술 후 꼼꼼한 애프터케어 시스템
헤스티아여성의원 진심을 담은 2500건 이상의 후기들로 검증된 후기 맛집
헤스티아 여성의원 2500건이 넘는 후기와 유튜브 우리동네 산부인과 27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전문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의사를 가르치는 병원
헤스티아여성의원 대형종합전문병원 협력
헤스티아여성의원 여기로오세요!
헤스티아 요실금수술 자필후기 홈페이지
헤스티아 여성의원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