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후 붓기,출혈 어떻게 하죠? 외음부수술 후 관리법

헤스티아 여성의원♥/여성건강·피임2023. 10. 26. 17:13

헤스티아 여성의원♥/여성건강·피임

여성성형 후 붓기, 출혈 어떻게 하죠? 외음부수술 후 관리법 

여성성형 후 붓기,출혈 어떻게 하죠? 외음부수술 후 관리법

 

 

외음부수술 후 출혈 대처법, 이렇게 하세요!

 

소음순수술 대음순수술을 받은 이후 정맥 출혈로 인해 환자분들이 당황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왜 부종과 출혈이 생기는 것인지,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영상을 시청한 후 대처 방법을 따라 해보며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구간별 네비게이션✔

 

00:21 외음부수술을 하면 왜 아이스팩을 줄까?

00:45 아이스팩 활용법

02:12 여성성형 후 출혈, 이런 케이스 주의하세요!

02:58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지혈방법!

 


Q. 외음부수술을 하면 왜 아이스팩을 줄까?

보통 외음부수술을 하게 되면 대부분 여성회음성형을 하는 병원에서 이렇게 아이스팩을 주는 걸 볼 수 있어요. 여성성형수술을 한 뒤에 이 아이스팩을 이용해서 회음부에 좀 강하게 압박해 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압박을 해주시면 부종도 예방이 되면서 동시에 지혈 효과도 보실 수 있어요.

 

 

Q. 아이스팩 활용법

환자분들이 보통 아이스팩을 대고 있으라고 하면 수술 부위에 바로 대는 게 두려워서 살짝 올려놓는 식으로만 올려놓는데

그러지 말고 살짝 누르듯 압박을 약간 해주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보통 수술 후에 소량의 출혈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패드(생리대)를 하고 계시라고 합니다. 생리대를 붙이고 그 위에다가 아이스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스팩을 많이 해주실수록 도움이 돼요. 특히 소음순 같은 경우에는 피하지방이라는 조직이 없어서 지지하는 조직이 없는 거라 부종도 생각보다 조금 있고 출혈도 조금 있는 편이에요. 대음순 같은 경우에는 피하지방이 있기는 하지만 대음순 비대가 조금 심해서 지방제거를 좀 많이 한 상태라면 부종도 심하고 출혈도 있을 수 있어요. 보통은 기본적으로 실밥을 제거할 때까지 일주일간은 시도 때도 없이 아이스팩을 대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실밥을 제거하고 난 뒤에도 일주일 정도는 아이스팩으로 냉찜질을 잘해주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난 뒤에는 온찜질로 바꿔서 저희가 다시 설명을 해드리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수술한 초반에는 냉찜질만 기억을 잘해주시면 됩니다.

 

 

Q. 여성성형 후 출혈, 이런 케이스 주의하세요!

대부분 수술 후의 출혈은 동맥출혈이 아니라 정맥출혈이 많은 편입니다. 동맥출혈인 경우에는 환자분들께서 집에서 지혈하기 굉장히 어려워요. 그런 경우에는 출혈로 패드를 흠뻑 적시거나 지혈이 되지 않는 수준이기 대문에 빨리  수술하신 병원에 연락하셔서 출혈량이 생각보다 너무 많다고 하고 수술한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하셔서 다시 재수술한다거나 해서 지혈하는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Q.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지혈방법!

 

정맥출혈 같은 경우에는 압박을 해주는 방식으로 금방 출혈이 멈추게 되는데 또 한 가지 포인트인 집에서 지혈할 수 있는 지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좀 드리겠습니다. 수건을 동그랗게 말아서 다리 사이, 소음순·대음순 수술한 사이에 넣어준 다음 강하게 압박을 30분 정도 해주면 정맥출혈은 금방 잘 멎는 편입니다.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환자분들이 지혈이 잘 된 건지 궁금해서 5분 지혈하고 떼는 걸 반복해서 지혈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른 상태에서 30분 정도는 떼지 마시고, 유튜브를 통해서 저희 영상을 보시거나 동영상 같은 걸 틀어놓고 꽉 압박을 한 다음에 피가 나는지 안 나는지를 30분 정도 지나서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냉찜질과 동반해서 하겠다고 하시면, 수건 앞에다가 아이스팩을 대고 꽉 눌러주시면 되겠죠. 아이스팩을 많이 댔을 때 한 자기 환자분들이 불편해하신ㄴ게 피가 얼어붙기 때문에 상처에 들러붙어서 조금 통증이 있다고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약간 따끈한 물을 샤워기로 살살 생리대가 있는 상태에서 부어서 조심스럽게 떼주시면 돼요. 생리대가 피딱지가 붙어있는 상태에서 확 뜯으면 피딱지가 떨어지면서 정맥이나 동맥 출혈을 오히려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조심스럽게 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아이스팩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스팩 그리고 정맥출혈이 좀 있는 것 같으면 수건 같은 것으로 수술 초반에 관리를 잘해주시면 실밥 뽑고 난 뒤에 훨씬 소음순이나 대음순의 모양도 빨리 잡히고 예쁘게 아물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수술 경과가 훨씬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성형인 외음부수술 특히 소음순 대음순 수술 후 관리와 회복에 대한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링크 : https://han.gl/xWkaao

 

강남 소음순성형, 수술 후 회복하며 궁금한 점 3가지!

소음순 수술 후 실밥은 언제 제거하나요? 통증은 얼마나 심한가요? 안녕하세요? 신사역 8번 출구, 헤스티아...

blog.naver.com

 

 

풀영상 보러 가기 : https://youtu.be/_-fHgHwUd1s

 

 

 

★ 수술 상담 및 예약 바로가기 ★

헤스티아 여성의원 여성성형시술 상담비0원
헤스티아 여성의원 진심을 담은 2500건 이상의 후기들로 검증된 후기 맛집
헤스티아 여성의원 2500건이 넘는 후기와 유튜브 우리동네 산부인과 27만 구독자가 인증한 여성전문병원
헤스티아 여성의원 의사를 가르치는 병원
헤스티아 여성의원 대형종합전문병원 협력
헤스티아 여성의원 여기로 오세요!
헤스티아 여성의원 전후사진 자필후기 홈페이지
헤스티아 여성의원 카카오 플러스친구추가

 




Copyright 2019. 우리동네 산부인과
All rights reserved.